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5.png


평소 두피관리를 철저히하고 매일같이 머리를 깨끗이 감고 헹구었음에도 불구하고 비듬이 자주 나타나고 두피가려움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머리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보통 우리는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날 때 가장 먼저 샴푸 케어를 시도하곤 한다.


물론 샴푸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지루성두피염 증상을 의미하는 것이라면 샴푸 케어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워진다. 지루성두피염 증상은 대게 우리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아주 흔한 증상들로 이루어져 있어 방치 또한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초기에 바로 잡아주지 않는다면 쉽게 악화되는 것 또한 지루성피부염이기에 우리는 머리지루성피부염이 의심될 때 반드시 원인을 찾아 원인 개선을 목표로 치료를 시작해주는게 중요하다.


지루성두피염치료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우리 피부는 예민하며 다양한 환경들로부터 자극을 받는다. 때문에 피부에서 나타나는 증상들 하나하나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두피에서 일어나는 변화는 더욱 중요히 여겨야 한다. 만약 두피에서 비듬을 동반한 간지러움이 발생하였고 여드름과 흡사한 뾰루지와 진물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전문가를 통해 체계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받기 전 우리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지루성두피염 원인을 파악하는 일이다.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은 피지선의 문제도 물론 포함되어 있지만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 몸 속 열에서부터 시작된다.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열대사장애 현상이 일어나 몸속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머리로 쏠리면 두피는 물론 얼굴에까지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문제는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위에 언급한 증상들이 심해지는 것에 멈추지 않는다는 점에 있다. 지루성두피염 원인이 해소되지 못하면 두피나 안면부를 벗어나 몸통이나 팔다리로도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퍼질 가능성이 있다. 또 오래된 증상이 피부 상태를 악화시켜 발생하는 지루성두피염 탈모 증상도 많은 환자들을 울상 짓게 만든다.


이러한 모든 문제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지루성두피염 원인 치료가 필요하다. 즉, 피부염증을 해결하는 치료뿐만 아니라 열대사장애를 해소하야 한다는 것.


경희샘한의원은 열대사장애를 해소하는 치료를 위해 지루성두피염 한약 처방 ‘건피탕’을 사용하고 있다. 건피탕 복용은 열대사장애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높여 두피, 얼굴, 가슴, 등의 피부염을 치료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자체의 염증을 빠르게 치료하기 위해서는 두피에 약침치료를 실시함으로써 환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 경희샘한의원 측의 설명이다.


끝으로 구 원장은 “지루성두피염에 의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이른 시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최선이다. 지루성두피염자가진단 등을 통해 자신의 증상을 자각하고, 지루성두피염치료병원을 찾아 지루성두피염 원인 확인 후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522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