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0.png


어떤 증상이든 초기 증세가 나타났을 때 바로 치료를 진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시기를 놓치고 계속해서 치료를 미루다간 증세가 악화되어 추후에 치료가 더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루성피부염, 지루성두피염 같은 경우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좋다. 지루성탈모와 같이 돌이킬 수 없는 문제도 발생 가능해서다.


우리가 알 수 있는 지루성피부염증상들은 보통 이렇다. 두피가려움이나 얼굴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고 동시에 비듬과 각질이 심하게 동반할 수 있다. 또는 여드름이 심하게 나타나고 안면홍조나 붉음증, 열 현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지루성피부염증상으로 보긴 어렵다. 하지만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땐 의심해봐야 한다.


이러한 현상들은 전신에서 발생 가능하지만, 특히 얼굴과 두피에 주로 나타나고 있다. 두피에 나타난 지루성피부염이 지루성두피염이다. 그럼 유독 얼굴지루성피부염과 두피지루성피부염이 흔한 이유는 뭘까?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그 이유는 바로 지루성피부염 원인인 열대사장애 때문이다. 대부분의 증상들이 피부를 통해 나타난 피부 속 피지선이 원인일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근본적 문제는 몸 속 열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몸 속 안에선 열이 전신으로 순환하고 있는데 이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할 경우 상체 위로 피지 분비가 가장 심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열이 뭉쳐 아래로 내려오지 못하게 된다. 이렇게 한 곳에서만 머물러 뭉쳐있는 열로 인해 피지선은 자극을 받게 되고 이렇게 자극을 받아 나타난 증상들이 바로 지루성피부염과 지루성두피염 증상들이다.”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진행할 때, 반드시 근본적 원인인 열대사장애를 바로 잡는 치료를 꼭 진행해줘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 증상들은 계속해서 재발할 것이며 초기에 바로 잡지 못한다면 지루성탈모 위험도 올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지루성두피염 치료를 위해 처방되는 한약은 개인의 증상과 병증의 양상 그리고 환자의 특이사항에 따라서 달리 적용된다. 지루성두피염 원인 열대사장애를 치료하면서 동시에 몸속의 기혈을 바로 잡고 면역력을 높여주고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한약이 가진 효과다. 약침치료는 한약재를 GMP시설에서 증류추출하여 경혈자리에 주입하는 것으로 한약의 효과를 경락을 통해서 작용하도록 한다. 피부 자체의 재생과 항염증작용이 이루어지면서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크다.


특히 약침은 일반 한약이 갖고 있는 소화흡수 과정에 따른 효과지연시간을 줄여주고, 유효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100% 경혈에서 흡수되도록 정제되어 있어서 환부에 미량을 주입하여도 효과가 신속하게 나타나 호전을 빠르게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구 원장에 따르면 홈케어 외용제 치료도 도움이 된다. 한약 및 외용제 치료에 있어 스테로이드는 전혀 사용되지 않고 있으며, 간독성 검사를 마쳐 안전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구 원장은 “지루성탈모는 지루성피부염이 오래 방치되었을 때 나타나게 된다. 해당 증상은 지루성피부염 치료가 끝난 뒤에도 머리가 다시 자라나기 시작하는 식으로 회복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머리빠짐이 발생하기 전에 정확한 원인 치료를 시작할 필요성이 높다.”고 당부했다.


http://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0305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