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2.png


보통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제일 먼저 피부를 치료해야겠다는 마음이 든다. 보이는 증상들이 다 피부에 있으니 피부 치료를 받는 것도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원인’을 개선하는 일이다.


대부분 지루성피부염원인을 피부에서만 찾는다. 물론 증상이 피부를 통해 나타나다 보니, 피부 속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드는 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단정지어선 안 된다. 지루성피부염원인은 피지선에 문제가 있어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맞지만 근본적으로 진짜 문제는 우리 몸에서 시작된다.


바로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하는 열 때문이다. 우리 몸 안에는 열이 존재한다. 이 열은 전신으로 순환을 하게 되어 있는데 어떠한 영향을 받아 순환 장애 현상이 나타나면 피지 분비가 심한 얼굴과 두피 쪽으로 뭉쳐 피지선을 자극하게 된다. 이때 자극을 받아 나타나게 된 증상들이 지루성피부염증상이다.


따라서 우린 지루성피부염치료법을 찾을 때 반드시 원인인 열대사장애를 해결 할 수 있는 치료법을 찾아야 한다. 


이와 관련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근본적인 지루성피부염 원인을 해결해줘야지만 재발률을 낮출 수 있으며 증상 개선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얼굴이나 두피 쪽에 반복적으로 가려움증, 붓기, 열감, 여드름과 흡사한 뾰루지, 안면홍조, 두피 빨개짐, 비듬, 피부 각질 등이 나타나거나 오래 지속되어 지루성탈모 증상이 보인다면 반드시 근본 원인 개선이 가능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시작해야 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이러한 치료는 시기가 중요하다. 반드시 초기 증세가 나타났을 때 치료를 진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 증세가 나타났음에도 증상을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지루피부염 증상은 악화되어 전신에 퍼질 위험이 아주 크다. 또 구 원장이 언급한 것처럼 지루성탈모 증상과 같은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우려도 있다.


열대사장애 해소를 위해 경희샘한의원은 한약 치료를 진행 중이다. 지루성피부염을 치료 위한 한약치료는 열대사장애가 몸 속에서 생긴 문제이니만큼 개개인의 체질과 특이사항을 고려한 처방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같은 한약을 처방하더라도 병증과 원인, 그리고 개인에게 맞는 약재를 골라서 처방된다. 그 뿐 아니라 피부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기 위한 약침 치료 등도 함께 진행되어 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 


치료와 동시에 환자는 의료진 안내에 따라 적절한 홈케어를 진행하고 덥고 습한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식생활습관 개선으로 몸 속에 열이 쌓이지 않도록 만드는 것도 좋다. 


구 원장은 “무더위에 지루성피부염 치료 환자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 피부를 긁거나 증상을 방치하는 식으로 대처하기 보다는 확실한 지루성피부염 원인 치료를 통해 지긋지긋할 정도로 쉽게 재발하는 피부염 증상을 극복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http://theleader.mt.co.kr/articleView.html?no=2018031616527871747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