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3.png


계속해서 나타나는 붉은 여드름증상. 여기에 안면홍조와 가려움까지 동반한다면 단순 피부트러블로 보기 어렵다. 만약 여드름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피부치료를 받았음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지루성여드름피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만약 지루성여드름피부일 경우에는 반드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전문가를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해줘야 한다.


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은 여드름을 포함해 대게 우리 일상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로 이루어져 있다. 안면홍조가 나타날 수 있고 동시에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다. 이는 얼굴 뿐 아니라 두피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비듬이나 심한 피부 각질, 심하게는 지루성탈모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특히 지루성여드름피부염에 의한 염증은 여드름과 혼동하기가 쉽다.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피지, 각질, 가려움, 끈적임이 대표적이다. 지루성피부염에 대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면 여드름과 혼동할만하다.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날씨의 영향도 받기도하며, 피곤할 때 더 심해지기도 한다. 얼굴이 가렵고 따가워지는 증상도 가지고 있다. 코 주변과 눈썹사이에 증상이 특히 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는 얼핏 일반적인 피부여드름처럼 보일 수 있어 잘못된 치료법으로 치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는 점이다. 여드름치료법으로는 지루성피부염 치료에 도움을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고려한다면, 가장 먼저 지루성피부염 원인을 알아야 한다. 대부분의 증상들이 피부를 통해 나타나다 보니 원인 역시 피부에 있을 것이라 생각하게 된다. 물론 피지선에 문제가 있어 증상들이 나타난 것은 맞지만 근본적 원인이 피지선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우리 몸 속 안에서는 열이 순환하고 있다. 이렇게 몸 속 안에서 전신으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할 경우, 열대사장애 현상을 일으켜 피지 분비가 가장 심한 얼굴과 두피 쪽으로 열이 뭉치게 된다. 이것이 지루성피부염 원인이 될 수 있다. 경희샘한의원은 이러한 현상을 열대사장애라고 설명한다.


한의원 측은 지루성피부염 원인 ‘열대사장애’장애를 한방치료를 통해 치료해 환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위한 한약처방은 열대사장애 해소하고 원활한 순환이 가능해지도록 만들어준다.


한약 처방 시에는 환자 개개인의 피부상태와 체질이 면밀히 파악되어 반영된다. 그에 맞는 약재를 이용해 열대사장애를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어 치료의 효율이 높은 편이다. 치료를 진행함에 따라 두피와 얼굴, 가슴 등에 나타나고 있는 염증과 가려움은 서서히 가라앉게 된다.


구 원장은 “한약치료와 함께 약침치료도 받을 수 있다.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 부작용 위험이 적은 천연 한방외용제 등도 지루성피부염 치료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이처럼 피부질환의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통해 피부를 회복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020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