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4.png


요즘엔 성인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여드름은 사춘기 때 많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알려져 있지만 환경적 원인에 의해 성인여드름 환자들도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여드름이라고 생각했던 증상은 혹시 모를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 ‘지루성피부증상’에 의한 증상일 수 있는 것이다.


불규칙한 식습관 생활과 미세먼지, 날씨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성인여드름 환자가 늘고 있지만 이러한 여드름트러블이 꼭 우리에게 익숙한 단순 트러블 증상인 것은 아니다. 특히 여드름치료를 위한 방법을 사용해도 얼굴가려움증, 두피뾰루지, 피부각질, 안면홍조 등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지루성피부증상일 수 있어 지루성피부치료를 필요로 한다.


물론 여드름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지루성여드름피부라고 보기는 어렵다. 두피 또는 얼굴가려움증이나 안면홍조, 붓기, 열 현상, 두피 빨개짐, 피부 각질, 비듬과 탈모 등 이러한 현상들을 함께 동반한 채 나타난다면, 그리고 증상이 반복적으로 계속해서 나타날 경우 지루성피부증상일 확률이 높다는 것이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의 설명이다.


구 원장은 “지루성피부증상은 오래 지속되었을 때 여드름처럼 보이는 가벼운 뾰루지 증상만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지루성피부염 탈모 등 심각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으로도 작용한다. 특히 일반 여드름 치료는 지루성피부염 원인과 동떨어진 면이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함께 초기에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지루성피부염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히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아닌 지루성피부염 원인을 해결하여 재발률을 낮추는 것이다. 원인은 피부 속이 아닌 우리 몸 속 안에 있다.


구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의 진짜 문제는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하고 있는 열에서부터 시작된다. 우리 몸 안에는 열이 존재하며 이 열은 몸 전체적으로 순환하고 있다. 이렇게 전신으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할 경우 몸 안에선 ‘열대사장애’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이 현상을 해결해야 지루성피부염 근본 치료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열대사장애 해소, 즉 지루성피부염 원인 치료를 위해 한약과 약침치료 등을 고루 사용한다. 환자에 따라 자신의 지루성피부염증상 및 원인에 맞는 약재를 이용한 열대사장애를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탕약을 복용하면, 지루성두피염, 얼굴지루성피부염 및 몸통에 발생한 지루성피부염의 증상을 점차 가라앉게 할 수 있다. 특히 지루성피부염 한약은 몸속의 기혈을 바로 잡아주며, 면역력을 높여 증상 재발 방지 역할까지 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구 원장은 “약침치료도 효과적이다. 정제된 약침액이 경혈을 통해 주입되면 피부 자체의 재생과 항염증작용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더불어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 지도와, 스테로이드제를 대체 가능한 천연 한방외용제 등도 사용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한약이나 침구치료는 섬세한 치료가 요구되기에 관련 질환 치료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상담이 우선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253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