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5.png


평소 두피관리를 철저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비듬이 나타나고 각질 현상이 일어난다면 두피지루성피부염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물론 비듬과 각질 현상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지루성두피염이라 보긴 어려우나 증상이 계속적으로 반복되고 여러 증세가 동반할 경우 두피지루성피부염증상이라고 의심해 볼 수 있다.


정확한 진단 이 후 두피지루성피부염증상이 확실하다면 조기치료를 시작해줘야 한다. 단순히 피부에서 나타난 문제라고 생각하여 피부치료만 진행할 경우 몸속에서 시작된 진짜 원인이 해결되지 않아 증상은 또 다시 반복할 수 있다 또는 지루성탈모 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어 근본적인 원인 치료가 중요하다.


두피지루성피부염증상은 이처럼 우리 일상에서 아주 흔히 볼 수 있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심하게는 지루성탈모 현상이 올 수 있지만 초기 증세부터 지루성탈모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이 밖에 두피 뾰루지, 두피 빨개짐이나 열 현상 또는 붓기가 동반된다면 일시적인 증상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이땐 지루성피부를 의심하고 최대한 이른 시기부터 치료를 시작하는 게 유리하다. 


또 이러한 현상들은 머리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얼굴에도 나타날 수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지루성피부염 원인 때문이다. 



이에 대해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두피염 원인은 피지선이 아닌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하는 열이다. 우리 몸 안에서 열이 전신으로 순환하지 못하고 피지 분비가 심한 얼굴과 두피 쪽으로 뭉쳐 아래로 내려오지 못해 피지선을 자극해 나타나게 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피지선 문제도 분명 있지만 더욱 근본적 문제는 이러한 열대사장애이다. 따라서 지루성두피염 치료를 진행할 때 반드시 근원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근원을 무시하고 단순히 보이는 곳만 개선을 시도할 경우, 증상은 계속해서 재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 원장에 따르면 눈에 보이는 증상을 가라앉히는 기존 스테로이드연고의 효과에 체질에 맞춘 열대사장애 근본 치료 효과를 더한 지루성피부염 한방치료법이 큰 역할을 한다. 체질과 피부타입의 분석이 완료되면 열대사장애를 치료에 나서야 한다. 개인상태에 맞게 한약 처방과 약침 시술이 이뤄져야만 지루성두피염 등의 대부분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약은 두피지루성피부염 원인을 치료하면서 몸속의 기혈을 바로 잡아 줄 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지루성피부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 


구 원장은 “지루성두피를 앓고 있는 환자가 겪고 있는 증상에 따라서 단계적인 처방이 이뤄질 필요가 있다. 약침치료는 한약재를 증류 추출해 필요한 성분을 얻어 침을 이용해 경혈자리에 주입하는 치료법이다. 한약의 효과가 경락을 통해서 작용하며 미량을 주입하여도 빠르게 반응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녹용, 홍화, 금은화, 산삼 등의 약재가 사용되며, 피부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지루성두피 치료를 미루면 안면은 물론 점차 몸통의 다른 부위로 증상이 퍼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의 증상이 더욱 악화되기 전, 지루성탈모 증상이 시작되기 전에 치료를 시작해야 할 것이다. 섬세한 처방이 요구되기에 관련치료 경험이 풍부한 한의사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치료방법 등에 대한 숙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101791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