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6.png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하고 기온차가 심할 때면 피부는 크게 자극을 받게 된다.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 다양한 증상들을 나타내게 되는데 우리는 이 때 얼마나 반복적으로 증상들이 나타나고 어떤 증상들이 동반하는지 유심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만약 가려움이나 여드름, 안면홍조 그리고 열 현상이 상체 위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반복적으로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단순히 피부만의 문제로 보기 어렵다. 이러한 현상들은 지루성피부염증상을 나타내는 증상 중 하나로 단순히 피부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몸 속 열에 대한 문제로 열대사장애 해결을 위한 지루성피부염치료방법을 찾아야 한다,


얼굴, 두피가려움 그리고 두피 뾰루지와 얼굴에 나타난 좁쌀여드름, 안면홍조에 심한 각질 현상까지 우리 일상에서 워낙 쉽게 볼 수 있는 증상들로 방치하기 쉽지만 우리는 이 때 반드시 원인개선을 목표로 치료를 체계적으로 진행해줘야 한다. 원인을 바로 잡지 못하면 증상이 효과적으로 개선되지 않아 근원해결이 정말 중요하다.



지루성피부염한의원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우리 몸 속 안에는 열이 존재하고 이 열은 몸 전체적으로 순환을 해야 한다. 제대로 순환을 하지 못할 경우, 즉 몸 안에서 열대사장애가 일어나 상체 위로 피지 분비가 심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열이 뭉치게 되면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물론 여드름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열대사장애로 인해 자극을 받아 나타난 증상들이 바로 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이다. 이 중에선 여드름이 나타날 수 있고 안명홍조나 피부 각질, 두피 비듬이나 탈모 현상 그리고 가려움증, 붓기, 상열감 등도 나타나게 된다.


만약 이러한 지루성여드름피부를 의심해 볼 수 있는 현상들이 일반 증세보다 심하게 나타나고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지루피부염을 의심해보고 치료를 체계적으로 진행해 줄 필요가 있다.


구 원장은 “개인의 증상과 병증의 양상에 따른 맞춤 처방으로 지루성피부염 원인 열대사장애를 해소함으로써 여드름 증상까지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지루성피부염 치료는 개인의 특이사항을 충분히 고려해 기혈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 면역력 개선까지 신경 써 지루성여드름 재발 억제가 이뤄져야 한다.”며 “한약의 효과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약침은 100% 경혈에서 흡수되도록 정제되어 미량 주입에도 효과는 크게 나타난다. 녹용, 홍화, 금은화, 산삼 등의 성분이 사용되는데 모두 피부재생과 항염증작용에 도움이 되는 약재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다양한 침구치료, 식이치료, 홈케어 등으로 열대사장애의 해소를 위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한편, 지루성여드름증상은 보통 일반 여드름증상으로 혼동하기 쉽다. 그러나 단순 여드름 치료만 진행해서는 지루성피부염은 물론 반복되는 여드름 증상도 가라앉히기 힘들다. 또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제때 정확한 원인 치료를 받아야만 피부질환에 의한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이때 개인의 상태에 따른 올바른 치료가 요구된다. 관련 질환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상담과 치료가 이뤄져야 도움이 될 수 있다.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458787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