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9.png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어떤 증상이든 이유 없이 나타나는 경우는 절대 없다. 증상이 나타나는데에는 그 만한 이유가 다 존재한다. 증상은 우리 몸에서 문제가 있어 나타나는 신호이며, 그 증상은 원인에 따라서 달리 나타난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증상이라 할지라도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여러 증세가 한꺼번에 나타날 경우. 우리는 그 증상을 단순한 증상이라 여기지 말고 원인에 따른 치료를 시작해줘야 한다.


머리를 깨끗이 감고 평소 두피 관리를 철저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비듬과 각질이 나타난다면? 여기에 두피 뾰루지나 머리 가려움증 심하게는 탈모 현상까지. 일시적으로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괜찮겠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이러한 증상들을 포함하고 있는 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머리 가려움증, 비듬과 두피 각질, 탈모 증상은 지루성두피염 증상 중 일부다.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은 대체로 피지선의 과도한 활동 등으로 이야기 되고 있으나 이는 근본적인 원인으로 보긴 어렵다는 게 전문가의 지적이다.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동하는 원인은 몸속에서 찾아야 하기 때문.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두피염 등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피부에서 나타나지만 진짜 근원은 피부가 아닌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하고 있는 열에 있다. 우리 몸 속 안에서는 열이 순환하고 있는데 이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할 경우, 열대사장애 현상을 일으켜 상체 위로 피지 분비가 가장 심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열이 뭉쳐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뭉친 열은 상체 아래로 내려오지 못하고 계속해서 우리 피부를 자극하게 된다. 이로써 나타나는 증상들이 바로 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이다. 만약 우리 얼굴과 두피에서 가려움증, 각질, 여드름과 흡사한 붉은 뾰루지, 홍조, 부어오름, 상열감, 비듬과 탈모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봐야 하며 빠른 시일 내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루성두피염초기증상은 지루성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평소 증상에 대해 관심을 두고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조속히 병원을 찾아 확실한 진단을 받아보고, 서둘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막고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법이다.


구 원장에 따르면 ✓머리가 쉽게 기름진다 ✓두피가 가려워 자주 긁는다 ✓두피에 여드름이 생긴다 ✓두피나 얼굴이 뜨겁고 붉은 발진이 난다 ✓비듬이나 각질이 잘 생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뾰루지나 염증이 자주 생긴다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병원을 찾아볼 것을 권하고 있다.


구 원장은 “열대사장애 해소, 즉 지루성두피염 원인 치료를 위해 지루성두피염 한약 ‘건피탕’을 처방하고 있으며, 피부에 나타나고 있는 염증, 뾰루지 등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약침치료 등도 병행하고 있다”며 “조기 치료를 통해 지루성피부염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다. 치료를 늦게 시작할수록 증상에 의한 피해도 크고, 치료도 어려워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증상은 재발이 자주 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치료가 요구된다.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증상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증상을 방치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또한 치료를 위해선 해당 질환에 대한 치료경험이 풍부한 한의사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치료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유의사항 등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http://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1436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