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9.png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어떤 질환이든 치료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증상이 나타나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개선을 목표로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작정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재발할 확률도 높을뿐더러 제대로 개선될 가능성도 아주 낮다. 지루성피부염 치료 역시 치료를 시작하기 전, 근원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드름증상은 지루성피부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어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치료를 꾸준히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지루성피부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이 피부에서 나타나다 보니, 피부에 문제가 있어 질환이 생겨난 것으로 생각하고 피부 치료만을 진행하곤 한다. 하지만 지루성피부염 원인은 피부가 아닌 곳에 있다. 바로 몸속 열대사장애이다.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원인 ‘열대사장애’란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상체 위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머물러 뭉쳐있는 경우를 말한다. 이렇게 열이 한 곳에서만 뭉쳐있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그 열은 피지선을 자극하게 되고 피부에게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열의 자극을 받아 나타난 증상들은 보통 이렇다. 얼굴, 두피 가려움증 그리고 붓기, 열 현상, 심한 각질, 비듬, 탈모 현상 그리고 붉은 뾰루지, 안면홍조가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지루성피부는 아니지만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여러 증세가 동시에 나타날 경우 지루성피부염/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지루성피부를 나타내는 증상이라면 반드시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에 바로 잡지 못하고 계속해서 방치하거나 피부 치료만 받게 될 경우 증상은 악화될 가능성이 높으며 전신에도 이러한 증상들이 퍼질 수 있다.


경희샘한의원 측에 의하면 다양한 한방요법을 통한 열대사장애 해소와 지루성피부염 원인 치료가 이뤄질 수 있다. 환자에게 처방하는 한약은 개인의 증상과 병증의 양상, 각종 특이사항에 따라서 처방하게 된다. 한약은 지루성피부염 원인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몸속의 기혈을 바로 잡고 면역력을 높여주고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


약침치료는 한약재를 GMP시설에서 증류추출하여 경혈자리에 주입하는 것으로 한약의 효과를 경락을 통해서 작용하게 만든다. 시술 후 전신의 수승화강과 피부 자체 재생, 항염증작용에 큰 도움이 된다.


식이요법 지도도 이루어진다. 다만 지루성피부염을 악화시키는 음식물은 질환에 따라 체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미 널리 알려진 방법이 자신에게도 좋다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의료진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질 등을 고려해 방법을 찾아야 한다.

 

구 원장은 “해독팩, 청수, 습진크림 등 외용제를 사용하면 스테로이드와 같은 성분 없이 순수 한방성분으로 부작용 없는 피부관리도 가능하다”며 “지루성피부염 치료 시 질환의 근본 원인을 알고 접근해야 더욱 효과적이며, 반복되는 증상 재발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불필요한 치료,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 치료에서 벗어나 더 효율적인 지루성피부염 치료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http://www.iloveorgan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339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