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0.png


머리를 깨끗이 감고 두피 안쪽까지 구석구석 말려도 나타나는 머리 비듬 증상은 우리 일상에서 아주 흔히 접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비듬 현상과 달리 증상이 매우 심하고 두피 각질이나 두피 뾰루지, 두피 빨개짐 현상을 동반한다면 지루성두피염증상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이렇게 지루성두피염 증상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들로 이루어져 있다. 워낙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어서 방심하고 방치할 가능성도 큰 편이다. 그러나 이때의 증상들을 오랜 기간 방치하면 머리지루성피부염증상 중 하나인 지루성탈모도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지루성두피염 증상에 의한 뾰루지, 두피염탈모 등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근본적인 지루성두피염 원인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시작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원인인 열대사장애를 무시하고 단순히 보이는 곳, 두피 쪽으로만 치료를 집중할 경우 치료 이 후 잠깐 동안은 증상이 나아질지 모르지만 추후에 다시 증상이 재발하여 치료의 어려움을 겪을 확률이 높다.



지루성피부염한의원 경희샘 구재돈 원장은 “단순히 비듬없애는방법을 샴푸와 두피케어센터에서만 찾아선 안 된다. 지루성두피염에 의한 비듬이라면 근본원인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근본적인 문제를 바로 잡지 않고 보이는 곳만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증상들은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 또는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위험까지 나타나게 된다. 한방치료를 통해 지루성피부염 열대사장애를 해소한다면 안전한 치료가 가능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이를 치료하기 위해 지루성피부염한의원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근원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진짜 지루성피부염 원인인 열대사장애는 우리 몸 안에서 시작되는 문제다. 우리 몸 안에서 전신으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해 상체 위로 피지 분비가 활발한 얼굴과 두피 쪽에서 열이 뭉치는 현상인 것이다”고 전했다.

 


이렇게 열이 한 곳에서만 오랫동안 뭉쳐있게 되면 피지선은 자극을 받게 되고 다양한 증상들을 피부를 통해 나타나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 때 나타난 증상이 머리 비듬을 비롯해 여드름과 흡사한 뾰루지, 안면홍조와 두피 빨개짐, 각질과 탈모 그리고 열 현상이다.



경희샘한의원 측은 “열대사장애 해소 및 피부 면역력 증강이 가능한 한약치료로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을 도울 수 있다. 한약을 복용하면 열대사장애가 해소되어 두피는 물론 얼굴, 가슴에 나타났던 피부염 증상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 더불어 약침요법으로 탕약의 효과를 부각시키면서, 피부 가려움증, 염증 등의 증상을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루성피부염 한방치료는 약물의존의 우려가 적고, 재발 가능성도 차단할 수 있다. 단 치료시엔 자신의 현 피부상태에 맞는 정확한 처방이 이뤄져야 효과적일 수 있다. 반면 스테로이드 연고는 몸에 바르면 빠르게 염증이 가라앉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내성이 생기기 쉽고, 바르지 않으면 악화된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이 있어 유의사항을 미리 살피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http://medicalreport.kr/news/view/49449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