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2.png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안면홍조증상과 함께 얼굴 간지러움, 피부트러블 등 피부 이상증세가 많이 나타나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급증하곤 한다. 단순히 피부에서만 나타나는 문제라면 피부치료만 진행하여 치료를 받아도 되지만 몸속에서 시작된 증상이라면 반드시 근본원인을 찾아 해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간지러움이 자주 반복되고 안면홍조증상과 함께 여드름이 나타나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지루피부염증상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때 지루성피부염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가려움증은 물론 안면홍조, 여드름 증상도 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보통 얼굴 가려움증이나 홍조증상, 피부 여드름이 나타날 때면 지루피부염 보다는 단순 피부염으로 단정 짓곤 한다. 그렇게 단순한 증상으로 단순한 피부 치료만 진행하기에 증상들이 쉽게 개선되지 않는다.

지루피부염 증상은 절대 단순 피부 치료로 해결되지 않는다. 반드시 지루피부염 원인인 열대사장애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체계적으로 진행해줘야 한다. 지루피부염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열대사장애의 해소다.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열대사장애는 지루성피부염 원인이다. 이는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상체로 쏠리는 현상을 말한다. 이렇게 쏠린 열이 피부를 자극하면서 여드름, 뾰루지, 각질, 가려움증, 진물 등의 증상을 만들게 된다.”고 말했다.

이런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열이 위로 향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탓에 주로 두피와 안면부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기 시작한다. 두피에 생기면 지루성두피염, 안면에 생기면 안면지루성피부염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여드름이라 생각했던 증상은 안면지루성피부염에 의한 뾰루지일 수 있다. 이 경우 가려움증 유무로 진짜 여드름인지 아니면 지루성피부염 증상인지 구별해볼 수도 있다.

이렇게 증상들이 안면과 두피에 머물 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러지 못하고 증상이 악화될 경우, 전신에 퍼질 수 있고 탈모 위험까지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얼굴 가려움증, 지루성여드름같이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초기 증세가 나타났을 때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

경희샘한의원 측은 지루성피부염 원인 치료를 위한 한방치료방법들을 소개했다. 우선 지루성피부염한약 치료가 이루어진다. 한약은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을 제거하고 재발을 방지하며, 피부염 자체를 직접 치료할 수 있다. 환자 마다 다른 증상, 병력, 악화요인 등을 파악하고 맞춤 처방돼 더 효과적이라는 설명.

약침치료는 정제된 한약주사제라고 보면 된다. 내원 치료 시 받을 수 있는데 피부염증 증상을 빠르게 개선하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크다. 외용제는 피부염 상태 및 부위에 따라 발효수, 로션, 해독팩, 청수 등이 제공되고 있다. 모두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다고 한다.

구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원인을 아는 상태에서의 단계별 세심한 치료는 그동안의 치료와 많은 면에서 다를 것이다. 반복되는 지루성피부염 재발, 약을 멈췄을 때 나타나는 리바운드 현상 등에 대한 우려 없이 안전하게 피부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방치료를 통한 피부염 치료는 자신의 현 피부상태와 체질에 맞는 정확한 처방이 요구된다. 자칫 자신에게 맞지 않는 과한 치료를 받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따라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이 우선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49577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