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4.png


더운 여름철이면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위해 지루성피부염한의원 또는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이 급증하곤 한다. 이러한 증상은 전문가에 따르면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해야 될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했을 때 열대사장애로 인해 나타난다. 날씨나 환경의 영향과 불규칙한 식습관 생활의 영향도 많이 받는다. 


하지만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피지선의 문제도 있지만 진짜 문제는 열 때문이라는 것이다. 근본적 문제인 열을 다스리는 치료를 해야만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적다는 것.


우리가 알 수 있는 지루성피부 증상들은 대게 이렇다. 가려움증, 붓기, 여드름과 아주 흡사한 뾰루지, 안면홍조, 두피 빨개짐, 피부 각질, 비듬과 탈모가 있을 수 있다. 여기에 열 현상이 동반 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아니지만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여러 증상이 동반될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다.


자가진단을 통해 증상을 구분하기 어렵다면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곧바로 지루성피부염 치료중심 병원을 방문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지루성피부염원인은 보이는 곳이 아닌 보이지 않는 곳에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점점 더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다.



지루성피부염한의원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열대사장애는 열이 얼굴과 두피 쪽으로 뭉쳐 아래로 내려가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그렇기에 증상들도 거의 대부분 얼굴과 두피 쪽으로 많이 나타난다. 심각할 경우 전신에 퍼질 수 있다. 두피에 나타날 경우 지루성두피염 증상 또는 머리지루성피부염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열대사장애를 해소해 지루성피부염 근본 치료 효과를 얻는 방법으로는 한약 처방이 적합하다. 질환에 처방하는 한약은 개인의 증상과 병증의 양상 그리고 지루성피부염 환자의 특이사항에 따라서 달라진다. 지루피부염 원인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몸속의 기혈을 바로 잡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재발을 방지한다. 환자 마다 다른 체질과 지루성피부염의 양상에 따라서 단계적으로 처방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치료의 안전성 또한 중요하다. 한약은 스테로이드, 간독성, 독성이 없고 간기능 스크리닝 검사가 시행되고 있으며, 식약청에 의해 엄격히 검사된 청정 약재만 사용된다는 설명이다.


한약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방법들을 병행하면 개선에 더 큰 도움이 된다는 것. 녹용, 홍화, 금은화, 산삼에서 추출한 약침액을 환부에 미량을 주입해 빠른 호전을 보이는 약침치료, 열을 내리고 피부를 재생시키는 침치료, 전문가에 의한 식이요법, 팩이나 크림 등을 활용한 한방외용제 치료 등이 이루어진다.


구 원장은 “여름철 더욱 악화될 우려가 큰 지루성피부염치료에 성공하려면 전문적인 치료는 물론 수면시간 및 운동 등등의 생활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서 피부염을 악화시키고 있는 주변요인들을 줄일 필요가 있다. 정확한 지루성피부염 관리를 통해 피부질환 근본치료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482076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