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5.png


요즘은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이면 뜨거워진 날씨와 땀배출이 많아져 우리 몸 속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해 열대사장애 현상을 자주 일으키곤 한다. 꼭 날씨의 영향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이 늘어나는 이유에는 바르지 못한 식습관 생활의 영향이 크다. 생활습관이 바르지 못하게 되면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하고 있는 열은 영향을 받게 된다.


우리 몸 속 안에는 열이 존재하며 이 열은 몸 전신으로 순환을 하고 있다. 이렇게 순환해야 될 열이 어떠한 영향으로 인해 순환 장애를 겪게 되면 상체 위로 피지 분비가 심한 얼굴과 머리 쪽으로만 열이 뭉치게 된다. 이럴 경우 당연히 뭉친 뜨거운 열로 인해 피지선은 자극을 받게 되고 다양한 증상들을 나타내게 된다.


이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여드름과 흡사한 뾰루지, 안면홍조, 얼굴 가려움증 그리고 피부 각질, 붓기, 열 증세, 두피 비듬, 탈모 현상이다. 만약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해서 반복한다면 지루성피부염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아니지만 증상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여러 증세가 한꺼번에 나타날 경우 지루피부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지루성피부염증상 중 특히 여드름의 경우 일반여드름(피부트러블) 증상과 헷갈리기 쉬어 동반하는 증상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진 않는지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도 좋다. 가장 정확한 것은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


지루성피부염증상이 맞는다면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빠른 시일 안으로 근본원인인 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에서 지루성피부염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지루성피부염한의원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원인개선을 목적으로 치료를 진행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루성피부염 원인은 열대사장애이므로 열대사장애를 해결 할 수 있는 지루성피부염한의원 또는 지루성피부염 전문 병원을 통해 올바르게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방치료는 눈에 보이는 지루성피부염 증상 뿐 만 아니라 몸속에 존재하고 있는 열대사장애, 즉 지루성피부염 원인도 함께 해결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단순히 증상만을 해결한다면 남아 있던 원인에 의해 언제든 재발할 수 있기에 지루피부염 환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치료법이라는 게 한의원 측 설명이다.


경희샘한의원은 열대사장애 해소를 위해 지루성두피염 한약 ‘건피탕’과 약침 등의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건피탕은 열대사장애 해소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지루성두피염 재발을 방지하는 역할도 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부에 나타나고 있는 증상은 피부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약재의 성분을 추출해 주입하는 약침치료를 통해 치료 가능하다. 약침은 치료 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구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치료는 증상에 집중하는 것보다는 늘 근본원인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만 재발 가능성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운 여름이 시작되면 더욱 열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곧바로 전문가의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http://www.ibab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7798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