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7.png



환절기가 되면 피부트러블이 많이 나타난다. 피부트러블하면 대표적으로 여드름, 뾰루지를 볼 수 있다. 보통 여드름하면 사춘기에 많이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요즘은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여드름 증상으로 고민인 성인들이 최근 급증하는 추세이다. 울긋불긋 붉게 올라온 여드름은 호감형의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이유와 함께 다양한 고민의 원인이 된다.


피부여드름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우리는 대부분 피부치료만을 시도한다. 물론 피부에서 나타난 증상이기에 피부치료를 받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치료방법을 찾아야 한다. 특히 ‘지루성피부염’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지루성피부염은 주로 눈썹, 인당부위, 코주변, 볼주변, 턱주변, 입술주변의 붉어짐과 염증, 가려움, 부풀어오름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다. 지루성피부염자가진단을 통해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되거나, 완화되었다가 재발하기를 반복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면 지루성피부염일 확률이 있다고 봐야 한다.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은 지루성여드름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여드름 뿐 아니라 지루성피부염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은 매우 다양하다. 안면홍조가 동반할 수 있고 얼굴과 두피 가려움증은 물론 심한 각질 현상까지 나타난다. 심하게는 비듬과 탈모 현상도 동반할 수 있다.


여드름과 지루피부염이라는 두 피부질환은 겉으로 보기에 매우 비슷해서 환자들이 잘못된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 여드름, 지루성피부염은 원인이 전혀 다른 만큼 치료법도 다르다.



 

증상이 나타나게 된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치료해주지 않는다면 분명 증상은 다시 재발할 수 있다. 어떤 증상이든 단순한 증상일지라도 나타나게 된 원인을 찾아 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지루성피부염에 잘 알아야 원인 치료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얼굴에 여드름이 나타나면 단순히 성인여드름, 일시적인 피부 트러블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루성피부염이라면 조금 더 깊이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지루피부염은 피지선이 아닌 우리 몸 속 안에서 순환하고 있는 열에 문제가 있어 생겨난 피부질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지루성여드름피부를 개선하려면 피부치료만 받을 것이 아니라 우리 몸 속 안에서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있는 열의 문제 바로, ‘열대사장애’ 현상부터 해결해야 한다. 열대사장애는 지루성피부염 원인이며 치료에 있어 반드시 제거해야 될 문제이다.”라고 강조했다.

 

원인인 열대사장애와 피부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한약, 약침 등의 한방치료법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한약은 개인의 증상과 특이사항에 따라 처방하게 되는데, 열대사장애 해소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주고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크다는 설명이다.


한약재를 GMP시설에서 증류추출하여 경혈자리에 주입하는 약침치료는 한약의 효과를 경락을 통해 작용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법이다. 정제된 약침액이 경혈을 통해 주입되므로 전신의 수승화강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피부 자체의 재생과 항염증작용이 이루어지면서 피부를 재생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다.


구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을 악화시키는 음식 관리, 생활관리 방법도 의료진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피부 체질에 따라 좋은 음식이나 나쁜 음식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 해독팩, 청수, 습진크림 등 외용제도 정확히 필요한 시기에 피부에 도포함으로써 피부를 빨리 회복시킬 수 있게 된다. 한방 지루성피부염치료법으로 자신의 피부증상에 맞는 정확한 원인 치료를 시작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http://www.iloveorgan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6707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