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9.png




더위가 한풀 꺾이고 어느덧 9월이 찾아왔다. 9, 10, 11월은 가을의 달로 분위기 좋은 계절이지만 일교차가 심해 피부는 자극 받기 쉽다. 특히 피부 건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날씨와 환경변화에 많은 영향을 받은 피부에는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물론 기존의 증상이 심해질 가능성도 높아진다.


가을 날씨가 직접적인 영향이 되어 피부 트러블이나 홍조, 가려움증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이러한 원인들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주지 않고 체내 ‘열 순환’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 경우에는 지루성피부염 피부질환처럼 만성 피부질환이 나타나거나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얼굴지루성피부염 또는 지루성두피염증상은 체내 열대사장애에 의해 나타나는데 대부분의 환자들이 근본 원인을 무시한 치료를 선택해 만성적으로 시달리고 있다. 지루성피부염은 열대사장애로 인해 피지선이 자극을 받아 증상들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다.


머리 비듬, 두피가려움, 두피각질, 두피뾰루지를 비롯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등의 지루성두피염 증상들은 우리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증상들로 쉽게 방치할 수 있다. 증상을 방치할 경우 당연히 증상들은 더 심해지고 악화되어 추후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어떤 증상들이 지루성두피염 증상을 나타내는지 살펴보고 자가진단을 통해 의심해 보는 것도 좋다.


 

지루성피부염원인 ‘열대사장애’가 나타나게 된 이유는 다양하다. 날씨는 물론 불규칙한 식습관 생활이나 갑작스럽게 바뀐 환경, 심리적 요인 등이 대표적이다. 비듬과 각질이 심하고 정수리 등에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두피 뾰루지나 두피 빨개짐 그리고 상열감 등이 나타난다면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하고 열대사장애 해소가 가능한 치료를 곧바로 시작해야 한다.


지루성피부염 한방치료법은 몸속에 뭉쳐있는 열을 식혀주고 순환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다. 열대사장애 해결을 통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위해서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을 정확하게 분류한 후 한약을 처방해야 한다.


체질과 피부 증상에 맞는 한약치료, 약침치료가 이루어진다면 열대사장애해소와 이를 통한 치료가 이뤄질 수 있다. 심하지 않은 환자라면 1개월 정도의 치료과정을 통해 지루성피부염 증상을 없앨 수 있으며, 심한 증상을 가진 환자들도 6개월간의 꾸준한 치료로 증상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다.


안면홍조, 얼굴의 열감 또는 머리 가려움이 심해지고 있다면 염증이 다른 부위로까지 퍼지기 전에 정확한 진단을 받고 지루성피부염 여부를 확인한 후 치료에 임해야 한다. 방치한다면 지루성탈모 등 회복하기 어려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 한다.



http://medicalreport.kr/news/view/51284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