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png


여드름은 사춘기 시절 발생하기 쉬운 대표적인 피부질환 증상이다. 그래서 여드름이라 하면 청춘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피지 과다분비 현상으로 피부여드름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또는 호르몬과 관련해 성장기 때 피부트러블이 많이 나타난다. 하지만 요즘은 성인여드름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 때문으로 볼 수 있다. 


다양한 환경변화, 미세먼지 등으로도 피부에 자극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여드름이 나타나 피부치료를 꾸준히 받고 관리를 시작했음에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지루성여드름, 지루성피부염증상으로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지루성여드름은 지루성피부염 증상 중 하나로 나타난다. 때문에 이 증상을 없애려면 지루성피부염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 두 증상은 근본 원인이 달라 치료법도 다르게 적용될 필요가 있다.


경희샘한의원 구재돈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원인인 열대사장애를 치료해야 지루성여드름증상도 사라질 수 있다. 일반 여드름과 구분하지 못하고 피부치료만 진행한다면 효과를 거두기 힘들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열대사장애는 몸속에 과도한 열이 쌓이고, 이 열이 한 곳에 머물러 있는 현상이다. 머물러 있는 열이 피지선 등 피부를 자극하면서 다양한 증상이 만들어지는 것. 열은 아래에서 위로 향하는 성질이 있다. 그래서 열의 영향이 나타나기 쉬운 두피와 안면은 지루성피부염이 가장 먼저 시작되는 부위다.


병증의 양상에 따른 맞춤 처방으로 지루성피부염 원인 열대사장애를 해소해야만 여드름 증상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경희샘한의원 측에 따르면 환자의 특이사항을 충분히 고려해 기혈을 바로잡는 것이 좋고, 면역력 개선까지 가능한 한약을 처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원인 치료 효과를 가진 한약과 함께 증상 개선 효과가 빠른 약침 치료도 필요하다는 것. 한약의 효과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약침은 100% 경혈에서 흡수되도록 정제되어 있다. 때문에 적은 양을 주입에도 효과가 빠르다. 피부 재생과 항염증에 도움이 되는 녹용, 홍화, 금은화, 산삼 등의 성분이 쓰인다. 이 외에도 다양한 침구치료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식이치료, 홈케어 등도 요구된다. 이러한 모든 치료의 목적은 단연 열대사장애의 해소이며, 증상재발을 막기 위함이다.


한편, 지루성여드름증상은 일반 여드름증상으로 혼동하기 쉽다. 단순 여드름 치료만 진행해서는 지루성피부염은 물론 반복되는 여드름 증상도 가라앉히기 힘들 수 있다. 제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그에 맞는 적합한 치료가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44753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