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라일보.png


가을이 되면 찬바람과 함께 건조한 대기가 계속 되면서 지루성피부염 증상을 앓는 이들이 증가하게 된다. 지루성피부염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피부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때 나타난 얼굴지루성피부염 치료를 미룬다면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는 피부염 증상에 시달리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증상이 만성화될 경우 치료가 어려워져 치료기간이 점점 더 길어질 수 있다.

얼굴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들이다. 요즘 가장 많이 나타나는 대표적 특징이 가려움과 각질이다. 피부 속 당김이 심하고 건조함을 느낄 수 있는 지루성피부염은 일반 건성피부와 헷갈리기 쉬워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가려움증과 각질 외 피부 붉어짐, 상열감, 두피가려움증,등이 있다.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지루성피부염 또는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보고 빠른 시일 내로 전문가를 통해 전문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주의할 것은 치료시기만이 아니다. 지루성피부염은 보통 피지선에 문제가 있어 나타난 현상으로 생각되고 있다. 단순하게 피부치료만 고집하게 되는 이유다. 물론 피지선에 문제가 생겨 다양한 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은 맞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다른 곳에 잇다.

얼굴지루성피부염 원인을 한방에서는 ‘열대사장애’로 보고있다. 열대사장애란 우리 몸 속 안에서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상체 위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열이 뭉쳐 내려오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렇게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뭉친 열은 자연스럽게 피지선을 자극하게 되고 피부를 통해 다양한 증상들을 나타낸다.

지루성피부염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즉 열대사장애 해결을 목표로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한방에서는 주로 한약과 약침치료를 통해 증상을 다스린다. 진단을 통해 파악된 증상과 병력에 따른 맞춤 처방과 열대사장애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원인치료로 피부 염증을 개선하거나 피부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힘쓴다.

아울러 치료와 함께 식이조절 및 생활관리가 있다면 지루성피부염을 충분히 치료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얼굴지루성피부염 증상을 방치하면 점차 증상이 악화되고, 디루성두피염 등 다른 부위로 퍼지는 것도 막기 어렵다. 특히 오래된 지루성피부염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는 만큼 조기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http://www.ihalla.com/read.php3?aid=1572225795651731348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