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1112.png



건조한 대기가 계속되는 가을에는 심한 일교차까지 겹치면서 건강관리가 상당히 까다롭다. 조금만 방심해도 감기에 걸릴 뿐만 아니라 지루성피부염이나 아토피, 건선과 같은 만성 피부질환에 걸리기 쉽고 빠르게 악화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지루성피부염은 잘못된 증상관리 때문에 장기간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지루성피부염증상들은 대부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단순한 증상들로 나타나 구분하기 어렵고 오인하기 쉽다.

얼굴지루성피부염 대표적 특징 중에는 안면홍조, 얼굴 가려움증 등이 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마냥 날씨 탓만으로 여길 수는 없을 것이다. 얼굴이 자주 붉어지고 얼굴 가려움까지 함께 동반한다면 얼굴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보통 안면홍조나 가려움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면 단순 피부 증상으로 생각하곤 증상들을 쉽게 방치하게 된다. 그러나 지루성피부염에 의한 증상은 이 둘뿐만이 아니다. 여드름 증상이나 각질, 혹은 두피 비듬, 탈모가 나타날 수 있는 것. 이 경우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보고 빠른 시일 내로 치료를 진행해줘야 한다.

지루성피부염은 일반 피부 질환과는 원인에 있어서 다른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이 피부를 통해 나타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피부가 아닌 우리 몸 속 안에 있다.

우리 몸 속에서는 열이 순환하고 있는데 이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할 경우 ‘열대사장애’ 현상을 일으켜 상체 위로 피지 분비가 가장 심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열이 뭉쳐 아래로 내려오지 못하게 된다.

이렇게 아래로 내려오지 못하고 계속해서 얼굴과 두피 쪽으로만 머물러 있는 열 덕분에 피지선은 자극을 받게 되고 결국 피부를 통해 다양한 증세들을 나타내게 된다. 그렇게 해서 나타난 증상들이 안면홍조, 가려움증, 여드름, 각질, 상열감, 붓기, 두피 비듬, 탈모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들을 개선하려면 근본적인 원인인 열대사장애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해줘야 한다. 만약 열대사장애 문제를 제대로 해결해주지 않게 된다면 증상들은 다시 재발할 것이고 지루성피부염 치료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될수 있다.

한방에서는 열대사장애 해소와 원활한 순환을 위한 한약처방이나 약침치료를 통해 두피, 얼굴, 가슴 등의 지루성피부염 해결에 집중한다. 환자의 체질과 피부상태를 우선 면밀히 파악한 후 맞춤처방을 중요시 한다.

증상의 원인인 열대사장애 해결과 몸속 기혈과 면역력을 높여 재발방지의 역할을 하기 위해선 환자 개인의 증상과 병증의 양상 그리고 기타 특이사항을 꼼꼼히 반영한 후 정확한 처방이 이뤄져야 한다. 아울러 식이요법이나 생활요법을 습득한 후 꾸준히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치료와 함께 올바른 생활습관 병행은 빠른 증상개선과 재발방지에 보탬이 된다.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6696




첨부
지루성여드름 사이트 가기